거창군 ‘동네방네 맨발걷기’ 운영…생활중심 건강 프로그램 강화

권역별 맨발걷기길 찾아 건강과 힐링을 동시에

김덕수 기자
2026-06-26 13:16:27




거창군 ‘동네방네 맨발걷기’ 운영…생활중심 건강 프로그램 강화 (거창군 제공)



[한국Q뉴스] 거창군보건소는 걷기문화 확산을 통한 군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26일 거창읍 죽전공원에서 동네방네 맨발걷기 소규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북상면 갈계숲에 이어 두 번째로 거창읍 죽전공원에서 열렸으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 OX 퀴즈와 맨발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건강생활실천 OX 퀴즈를 통해 건강상식을 재미있게 익히고 맨발걷기 체험을 통해 걷기의 효과와 건강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직접 체감했다.

이날 OX 퀴즈 우수 참여자 10명과 맨발걷기 완주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거창군은 2024년 창포원 맨발걷기 행사 이후 높아진 군민들의 관심에 발맞춰 생활권 중심의 맨발걷기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군은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관내 맨발걷기길을 권역별로 나누어 순회형 행사를 추진하며 건강한 걷기 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정헌 보건소장은 “맨발걷기는 자연을 느끼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두 가지 장점을 지난 운동”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 프로그램을 확대해 건강한 걷기문화가 지역사회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