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민원공무원 마음건강 돌본다

심리상담센터 운영으로 정서 안정 및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

김덕수 기자
2026-06-25 09:44:04




경상북도 영주시 시청



[한국Q뉴스] 영주시는 25일 시청 동관 3층 회의실에서 민원공무원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이번 심리상담센터는 증가하는 특이민원과 감정노동으로 심리적 부담을 겪는 민원공무원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상담은 영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전문 상담사가 방문해 직원별 1대1 맞춤형 마음건강 검진과 심리상담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직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공개로 운영됐으며 개인별 심리상태 점검과 직무 스트레스 관리, 정서적 회복을 위한 상담을 통해 민원업무 수행 과정에서 겪는 심리적 어려움 해소를 지원했다.

상담에 참여한 한 민원 공무원은 “전문 상담을 통해 평소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명옥 새마을봉사과장은 ”민원공무원의 마음건강은 시민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민원공무원이 심리적 안정을 바탕으로 업무에 전념하고 시민에게 더욱 친절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