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양정동, 제6기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본격 출범

김인수 기자
2026-06-24 14:31:50




남양주시 양정동, 제6기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본격 출범 (남양주시 제공)



[한국Q뉴스] 남양주시는 지난 23일 양정동에서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촘촘한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제6기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 10명의 신규 위촉식을 진행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위촉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참여 기반의 복지체계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기존에 참여하던 위원들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지역 인사들이 새롭게 참여해 민관 협력 복지 기반을 넓히게 됐다.

이날 위촉식은 양정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됐다.

제6기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임무와 역할,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은 앞으로 기존 위원들과 함께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 복지자원 연계, 위기가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힘쓸 예정이다.

변종세 민간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앞으로도 위원들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고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주연 양정동장은 “이번 신규 위원 위촉을 통해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더욱 활성화되고 주민 중심의 복지 실현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양정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기 회의와 다양한 특화사업을 통해 지역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추진하며 주민 복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