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우천면 두곡리 마을경로회관 준공식이 6월 24일 김명기 횡성군수와 표한상 의장,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석화 기자
2026-06-24 08:23:12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군청



[한국Q뉴스] 새롭게 조성된 두곡리 마을경로회관은 대지 1580㎡, 건물면적 179.58㎡ 규모의 지상 1층 건물로 도비 5천만원과 군비 5억 2천만원 등 총 5억 7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이 시설은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여가활동과 소통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곡리 이장은 “기존 경로당은 건립된 지 70년이 넘어 매우 노후했고 노인회원들이 이용하기에도 매우 협소했는데, 마을 주민과 어르신들이 더불어 함께 여가 및 문화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생겨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우천면 두곡리 마을경로회관 준공을 위해 힘써 주신 송양면 이장님과 송승현 노인회장님 등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신축 마을경로회관이 지역 어르신과 주민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