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립도서관, ‘나도 동화작가’ 출판기념회 개최

상반기 문화교실 강좌…직접 쓰고 그린 동화책 선봬

김덕수 기자
2026-06-28 11:02:19




경상남도 진주시 시청



[한국Q뉴스] 진주시립도서관은 지난 27일 상반기 문화교실 강좌인 ‘나도 동화작가’의 출판기념회를 열고 수강생들이 직접 창작한 동화책을 공개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완성된 출판 도서의 증정식을 비롯해 참여자들이 직접 작품을 소개하고 창작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수강생과 가족들이 함께해 수강생들의 창작활동을 격려하고 문화예술 활동의 의미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나도 동화작가’는 2026년 상반기 성인 문화교실 프로그램으로 운영된 10회 과정의 강좌로 수강생들이 동화작가 유별나의 단계별 지도를 받아 직접 동화를 쓰고 삽화를 그려 자신만의 작품을 완성했다.

진주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동화를 직접 쓰고 그림까지 그려 한 권의 책으로 완성한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창의성과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제작된 동화책은 시민들과 작품을 공유하기 위해 연암도서관 1층 로비에 7월 한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