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숙 ㈜에이원 대표, 삶의 터전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 기탁

김덕수 기자
2026-02-13 16:26:16




경상남도 고성군 군청 (경남고성군 제공)



[한국Q뉴스] 고성군은 2월 11일 박현숙 에이원 대표가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박현숙 대표는 고성읍에서 토목설계업체를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업인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박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성을 위한 기부를 할 수 있어기쁘다”며 “앞으로도 삶의 터전인 고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 대표가 운영하는 ㈜에이원은 건물 및 토목엔지니어링 전문업체로 도로설계·지반설계·토목구조설계 등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특히 박 대표는 기부금의 30%에 해당하는 150만원 상당의 답례품을 재기부해 설 명절을 앞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종춘 인구청년추진단장은 “고성에서 활동하는 기업인 박현숙 대표가 지역을 위한 기부로 큰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하다”며 “특색 있는 답례품과 내실 있는 기금사업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 회복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다른 지자체에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가 적용되며 10만원 초과 20만원까지는 44%, 2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기부자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해당 지역 특산물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주민 복리증진 등 고향사랑기금사업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