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성산면체육회는 2월 12일에 성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해 2026년 주요 사업계획과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총회에는 체육회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 해 동안의 체육회 운영 성과를 되돌아보기 위한 결산 보고가 이루어졌고 예산 집행 내역과 사업 추진 결과에 대한 공유를 통해 운영의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 개최될 면민체전 등 주요 체육행사 추진 방향을 비롯해 향후 체육회 사업 계획, 종목별 활성화 방안, 면민 참여 확대 방안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지역 여건에 맞는 체육 행사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면민 화합을 도모하는 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성산면체육회는 그동안 각종 체육대회를 추진하면서 면민 화합과 지역 위상 제고에 힘써왔으며 특히 올해는 성산면 파크골프면회 정착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고 관련 행정 절차 및 조직 구성, 회원 모집 등에 적극 참여해 성산면 파크골프면회 결성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또한, 주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기여해 왔다.
올해 역시 면민 체육행사개최와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마을 간 화합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진일환 성산면 체육회장은"체육은 주민 화합과 건강 증진을 동시에 이끌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면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민규 성산면장은 "체육회가 지역사회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해주고 있다"며 "면에서도 체육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