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설맞이 합천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김덕수 기자
2026-02-12 12:47:52




2026년 설맞이 합천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합천군 제공)



[한국Q뉴스] 합천군은 2026년 설을 맞아 2월 12일 13일 양일간 합천군청 제2청사 입구에서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합천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는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돕고 소비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산자로부터 직접 명절선물 및 제수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려한합천 농특산물 전자상거래협회'와 '합천유통'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농특산물의 유통단계를 축소해 시중 판매가보다 10~2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영호진미 쌀을 비롯해 잡곡, 버섯, 과일류 뿐만 아니라 양파컵라면, 파프리카, 양파즙, 참기름, 토마토즙과 같은 가공식품, 합천춘란 화장품 세트까지 50여 가지의 다양한 품목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호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 직거래장터는 계속되는 장바구니 물가상승으로 명절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군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직거래장터를 통해 합리적인 장보기와 함께 농업인들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하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고향을 찾은 향우들과 군민들에게 지역 농특산물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고향 농산물 애용 운동도 전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합천군에서 생산된 품질 좋은 농특산물은 합천유통 직매장에서 현장주문 또는 전화택배주문 및'려한 합천'통합쇼핑몰에서 상시 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