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도 함께 북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꾸러미 나눔 실시

민관협력으로 설 명절 돌봄담은 꾸러미 나눠

김덕수 기자
2026-02-12 12:40:18




명절에도 함께 북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절 꾸러미 나눔 실시 (거창군 제공)



[한국Q뉴스] 거창군 북상면은 지난 11일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돌봄 담은 설 명절 꾸러미'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북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기금을 활용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어르신 20세대 대상으로 따뜻한 정과 돌봄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명절꾸러미는 떡국떡, 사골곰탕, 명절 강정, 식용유, 부침가루 등 설 명절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식료품으로 푸짐하게 구성됐다.

전달은 복지 이장과 마을활동가들이 직접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진행하며 꾸러미 전달과 함께 안부를 살필 예정이다.

강동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작은 나눔이지만 어르신들께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는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임순행 북상면장은 "항상 지역 복지를 위해 애써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마을활동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북상면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북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절 나눔 사업을 비롯해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복지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하며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돌봄 공동체 조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