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대관령 눈꽃축제 기간을 맞아 평창군은 오는 2월 13일부터 2월 22일까지 축제와 연계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운영한다.
이번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대관령 눈꽃축제장을 중심으로 인근 주요 관광지를 연계해 단순 축제 관람에 그치지 않고 지역 전반으로 자발적인 이동과 체험을 유도해 축제 방문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지역 소비 촉진 및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코스 인증 지점은 △대관령 눈꽃축제장 △평창올림픽플라자 △실버벨 교회 △대관령관광안내센터 등 총 4곳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K스탬프투어 앱을 통해 모바일로 진행되며 인증 장소 방문 후 사용자 위치를 활용해 자동으로 온라인 스탬프를 인증하는 방식이다.
대관령 눈꽃축제장과 올림픽플라자에서는 현장 방문 후 카메라 촬영 후기 등록, 대관령관광안내센터에서는 코스 만족도 설문조사 참여가 필수 인증 미션으로 운영된다.
모든 코스를 완주한 참여자에게는 완주기념품이 제공된다.
관내 거주자는 스포츠 타올과 관광 마그넷을 제공하고 관외 거주자는 평창 여행자카드와 관광 마그넷을 제공한다.
평창 여행자카드는 평창 관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선불형 체크카드로 1만원이 충전된 상태로 제공돼 수령 즉시 사용할 수 있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하나로마트, 대형마트 등 대규모 할인 판매장과 리조트, 호텔 등 기업형 숙박 단지 내 매장 및 유흥성, 사행성 서비스 업소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
평창군은 “대관령 눈꽃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이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통해 인근 주요 관광지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이벤트 혜택과 즐길 거리로 평창군의 매력을 알리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이벤트 안내 사항과 참여 방법은 평창관광문화 홈페이지와 K스탬프투어 앱을 통해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