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방학 어린이 캠프 운영

관내 아동 15명 대상 눈썰매 체험 통해 겨울방학 추억 선물

김덕수 기자
2026-02-11 07:52:00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겨울방학 어린이 캠프 운영 (충주시 제공)



[한국Q뉴스]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겨울방학 기간 돌봄이 필요한 관내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어린이 캠프’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원주 오크밸리 눈썰매장에서 진행됐으며 경제적 여건 등으로 문화·교육 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취약계층 아동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인솔자로 참여해 눈썰매 체험 등 야외활동 시 아동들과 1대1 안전 파트너가 되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했다.

협의체는 캠프 종료 후에도 대상 아동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김현수 위원장은 “겨울방학은 취약계층 가정의 돌봄 부담이 커지고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시기”며 “아이들이 눈썰매를 타며 마음껏 웃고 즐기는 가운데, 지역사회가 마련한 따뜻한 관심이 성장의 큰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년 연수동장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관내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연수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6년 어린이 겨울방학 캠프를 시작으로 ‘희망나눔 장학금 지원’, ‘한여름 건강과 청춘과’등 총 14개 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