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사랑의 백미 나눔 행사'추진

지역사회 후원으로 백미 10kg 114포 기부… 경로당·취약계층에 전달

김상진 기자
2026-02-09 15:27:35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사랑의 백미 나눔 행사'추진 (여수시 제공)



[한국Q뉴스] 월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2026년 설을 맞아 사랑의 백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생활 여건이 어려운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공동체 돌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한 사업이다.

월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비롯해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지역 단체와 지역주민, 개인업체의 자발적인 참여로 현금과 현물을 모금했으며 이를 통해 백미 10kg 114포를 마련했다.

후원된 백미는 월호동 관내 경로당과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됐으며 지난해보다 많은 세대에 풍성한 지원이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평소 지역 내 후원이 적었던 마을에서 자발적인 후원으로 나눔 행사가 개최되어 든든하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서로를 살피는 계기가 되는 것 같아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행근 위원장은 “이번 사랑의 백미 나눔 행사는 지역 주민과 단체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만들어진 결과”며 “후원과 봉사로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월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이어가며 지역 공동체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