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읍, 경상남도 동시 산불예방 캠페인 추진

산림 연접지․화목보일러 사용 가구 중심 현장 홍보 전개

김덕수 기자
2026-02-09 11:22:48




거창읍, 경상남도 동시 산불예방 캠페인 추진 (거창군 제공)



[한국Q뉴스] 거창군 거창읍은 지난 7일 건조한 날씨와 산림 연접지 소각행위 등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감시원과 공무원 등 20여명이 '경상남도 동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산불 예방에 대한 주민 인식을 높이고자 마을별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와 산림연접지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형식으로 추진됐다.

이날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산불예방 결의를 다진 후 산불감시원과 읍 직원들이 조를 이뤄 마을을 다니며 화목보일러 사용 시 불씨 관리 요령과 재처리 방법 및 화재 발생 시 신고 요령 등 생활 속 산불 예방 수칙을 직접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산림 인접지 소각행위 금지, 쓰레기 불법 소각 금지, 입산 시 화기 소지 금지 등 산불 발생의 주요 원인이 되는 행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류현복 거창읍장은 "산불은 작은 부주의로 막대한 재산과 인명 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거창읍에서도 지속적인 예방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주민 한 분 한 분 모두 경각심을 갖고 산불예방에 함께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앞으로도 거창읍은 마을방송, 마을별 방문 활동, 산림연접지 순찰 강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