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교육지원청과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체결

김인수 기자
2026-02-09 10:54:36




이천시, 이천교육지원청과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체결 (이천시 제공)



[한국Q뉴스] 이천시는 2월 6일 2026년도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이천교육지원청과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생 중심의 교육 환경 조성과 공교육 강화를 목표로 양 기관이 협력해 지속 가능한 미래 교육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지역과 학교가 협력하는 교육 모델로 2019년 ‘혁신교육지구’사업을 시작으로 2022년 9월 명칭이 변경됐다.

이천시는 올해부터 ‘이천미래교육협력지구-경기공유학교’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여건에 맞는 교육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기반 교육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올해 사업에는 이천시 38억원, 이천교육지원청 4억 13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학교자율과제 운영 지원, 꿈빚체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 진로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제공한다.

아울러 교육플랫폼·기초역량·자율역량교육 분야 8개 사업, 꿈빚교육·인성온교육·문화예술교육 분야 10개 사업, 미래맞춤교육·진로교육·시민역량교육 분야 11개 사업 등 총 29개 세부 사업을 교육청과 공동으로 추진해 학생 중심 교육 지원을 확대하고 미래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 기반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학교와 지역이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자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계기”며 “모든 학생이 균등한 교육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