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시작

25~27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으로 신청…최대 1천만원 지원

김인수 기자
2026-02-06 14:19:34




경기도 고양시 시청 고양시 제공



[한국Q뉴스] 고양특례시는 ‘2026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추진을 위해 관내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양성평등정책 강화와 여성의 사회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지역 기반 사업을 적극 발굴·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6년 성평등기금 지원 사업비는 총 5천만원 규모로 편성됐으며 지정공모 2천만원, 자유공모 3천만원으로 구성됐다.

단체별로 신청 가능한 사업은 1개이며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은 2월 25일부터 27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을 h 통해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총 4개로 △여성폭력 상담원 양성 교육 △ 양성평등 문화확산 △폭력예방 인식개선 △폭력근절과 인권보호 사업이 있다.

시는 접수된 사업을 대상으로 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보조사업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고양시 누리집‘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고양시 여성가족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평등기금 공모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 권익 향상을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지역사회 발전에 뜻을 갖고 활동하는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