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월신협·대화신협, 30여 년 이어온 따뜻한 동행

김석화 기자
2026-02-06 09:48:01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군 군청



[한국Q뉴스] 안산시 반월신협이 평창군 대화신협과의 자매결연을 바탕으로 30여 년간 이어온 교류와 나눔을 올해도 실천했다.

평창군 대화면은 반월신협이 매년 대화신협 정기총회에 맞춰 성금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지난 2월 6일 대화문화체육관에서 열린 제48차 대화신협 정기총회에 박진환 반월신협 이사장이 참석해 성금 500만원을 대화신협을 통해 대화면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대화면 복지사업 재원으로 활용돼, 2024년부터 추진 중인 ‘우리 집이 달라졌어요’집수리 지원사업을 비롯해 저소득층 난방비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에 사용되고 있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 안정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전원표 대화면장은 “반월신협과 대화신협의 꾸준한 관심과 나눔 덕분에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할 수 있었다”며 “일회성 지원이 아닌, 오랜 시간 이어져 온 신뢰와 상생의 관계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전했다.

한편 반월신협과 대화신협의 자매결연 교류는 지역을 넘어선 연대와 협력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