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거주 19세~39세 청년 대상…2월 20일까지 신청

사업계획서부터 마케팅·세무·투자 발표까지 10주 실전 교육 구로구가 청년들의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키우기 위해 ‘2026년 구로구 청년창업지원센터 전문 창업교육’상반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김덕수 기자
2026-02-06 07:24:06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청



[한국Q뉴스] 신청은 2월 20일까지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전문 창업교육은 청년 창업자가 실전 창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10주 과정의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구로구 중앙로6길 16 청년창업지원센터 2층 강의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은 △정부지원사업 신청 및 사업자등록 절차 △사업계획서 작성 △브랜드 전략 △시장 조사 △인공지능 마케팅 △세무 전략 △투자유치 전략 및 투자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강의는 분야별 전문가가 진행하며 실습 중심으로 운영해 현장 활용도를 높인다.

신청은 동양미래대학교 창업교육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수강 신청한 뒤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비서류는 구로구 거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포함한다.

신청 마감은 2월 20일이며 신청서 및 구비서류 미제출 또는 마감 이후 접수 건은 인정되지 않는다.

구는 이번 교육이 지역 청년들의 창업 진입 장벽을 낮추고 구로구를 중심으로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창업지원센터 또는 구로구청 일자리지원과로 문의하거나 센터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 창업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실전 교육과 후속 연계를 촘촘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