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울진군체육회는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생활체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생활체육프로그램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배구 등을 포함한 총 10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1차 모집은 지난 1월 31일까지 진행됐다.
현재 요트, 풋살 등 5개 종목에 대해 오는 2월 13일까지 추가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은 2026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11개월간이며 울진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 신청은 모집 일정에 따라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1인 최대 2종목까지 신청 가능하다.
각 종목은 해당 분야의 지도자 자격을 갖춘 전문 강사진이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생활체육프로그램은‘생활체육프로그램 7330 실천을 목표로 일상에서 규칙적인 운동 습관을 형성하고 다양한 체육 종목에 도전하며 새로운 경험과 여가생활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울진군체육회 관계자는 “생활체육프로그램은 연령과 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다양한 종목을 통해 건강한 여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종목별 신청 방법은 울진군청 및 울진군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종목별 운영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일정은 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