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남평읍복지기동대,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한부모가정에 노후 싱크대 교체 … 소방시설 점검, 빨래 서비스 등

김상진 기자
2026-02-05 15:54:34




나주시 남평읍복지기동대,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한부모가정에 노후 싱크대 교체 … 소방시설 점검, 빨래 서비스 등 (나주시 제공)



[한국Q뉴스] 전남 나주시 남평읍 은 지난 4일 어려운 가운데도 세 딸을 홀로 양육하고 있는 관내 한부모가정에 복지기동대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노후 싱크대 교체 지원을 했다.

해당 가구는 싱크대의 파손과 누수가 심각해 위생과 안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복지기동대가 현장을 방문해 주거환경을 점검하고 노후 싱크대를 철거한 뒤 신규 싱크대를 설치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방 환경을 조성했다.

이번에 지원을 받은 가장은 "아이들을 키우며 주방 환경까지 신경 쓰기 어려웠는데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며 "아이들이 깨끗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마음이 한결 놓인다 "고 말했다.

오시근 남평읍장은 "복지기동대는 생활 속 작은 불편이 큰 어려움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현장을 중심으로 신속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이날은 해당 가구가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에 나주소방서가 주관하는 '봉사에 안전을 더한 봉사활동 "일환으로 나주소방서는 가정 내 소방시설 점검, 화재대피용품 및 소화기 보급, 안전손잡이 설치를 지원했다.

한전 KDN 은 공동계단 노후조명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고 소화기, 화재감지기를 지원했으며 민간단체에서는 이동 빨래 서비스와 무료 이발, 칼갈이 봉사를, 남평읍 남녀 의용소방대에서는 소방시설 설치 활동, 아파트 주변 환경정비, 설맞이 떡국 나눔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봉사활동을 병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