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년 제1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 실시

학교 밖 청소년 학력 취득 지원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김덕수 기자
2026-02-05 11:53:32




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6년 제1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대행 실시 (영천시 제공)



[한국Q뉴스]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4월 4일 실시 예정인 2026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와 관련해 원서접수 대행 서비스를 9일부터 1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서접수 대행은 검정고시 응시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복잡한 행정 절차로 겪는 부담을 덜기 위해 원서 작성부터 제출까지 접수 전 과정을 지원한다.

검정고시 제도 안내와 응시 서류 준비 지원을 통해 학력 취득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관내에 거주하며 검정고시 응시를 희망하는 대상자가 바쁜 일정이나 물리적 거리 등을 이유로 직접 접수하기 어려울 경우, 필요 서류를 준비해 센터에 위임하면 센터 담당자가 접수처를 직접 방문해 원서접수 전 과정을 대행한다.

희망자는 9일~1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방문해 접수 가능하다.

신분증, 증명사진 2매, 최종학력증명서를 지참하면 된다.

한편 성평등가족부와 영천시의 지원을 받아 구미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영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영천시에 거주하는 학업 중단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취업·자립·상담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