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전면, 노인일자리 참여자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안전교육으로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따뜻한 발걸음

김상진 기자
2026-02-05 10:12:29




신전면, 노인일자리 참여자 찾아가는 안전교육 실시 (강진군 제공)



[한국Q뉴스] 강진군 신전면은 지난 3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참여자 안전 및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름다운 마을가꾸기, 공공시설 환경정비 등 외부 활동을 주로 하는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13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진행됐다.

특히 노인일자리 활동에 필요한 소양 및 겨울철 활동 중 어르신들의 낙상, 골절, 교통사고 예방과 한파대비 건강관리 등 안전교육을 중점으로 시행했다.

"어르신의 안전한 사회참여를 응원한다"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직무역량을 강화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대된다.

이재이 신전면장은 "노인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의 소득 보장뿐만 아니라 사회참여를 통한 자존감 향상과 건강한 노후생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특히 동절기 어르신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인 만큼, 이번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안전수칙을 철저히 숙지하고 실천해 건강하게 활동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월부터 시작된 신전면 노인일자리 사업은 어르신생활안전지킴이, 아름다운 마을만들기 등 8개 사업에 총 182명이 참여해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