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효친의 가치 확산과 이웃 사랑 실천

김상진 기자
2026-02-05 09:28:08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시청



[한국Q뉴스] 김제시 금구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 2026년도 사업으로 첫 번째 ‘장수어르신 생신축하 지원사업 ’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2022년도에 처음으로 시작해, 현재 5년째 연속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90 세 이상의 어르신 중에, 생신이 속한 달의 첫째주 수요일에,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을 찾아가 생신 케이크와 꽃 화분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특히 축하와 더불어 어르신의 건강 상태와 생활 환경을 세심히 살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도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올해 진행된 첫 번째 축하는 3명을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이번 대상자 중 92 세 어르신은 “혼자 사는 노인에게 꽃과 케이크로 찾아와주니 마음이 참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수연 민간위원장은 “우리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 오신 어르신들에 행복을 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화려한 케이크와 값비싼 선물은 아니지만 어르신 들의 외로움을 달래드리고 따뜻한 정이 전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곤 금구면장은 “급격한 고령화로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늘어난 만큼, 민관이 협력해 소외감 없이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탄탄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구면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는 매월 장수 어르신 생신축하지원사업 외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가득 꾸러미사업, 과일도시락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따뜻한 금구면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