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 설맞이 위문품 전달

드림스타트 가족 등 50가구에 300만원 상당 지원

김덕수 기자
2026-02-04 10:01:45




경상남도 진주시 시청



[한국Q뉴스]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는 4일 진주복합혁신센터 주차장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아 ‘드림스타트’가족 등 총 50가구에 대해 3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위문품은 아동위원협의회의 자체 기금과 NH농협 진주시지부, 해와달빛농장의 후원을 받아 마련했다.

위문품은 쌀과 계란, 김, 라면을 비롯해 참치와 햄 선물 세트 등 아동이 있는 가정에서 필요한 식품을 위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위문품 전달은 읍면동별로 아동 위원들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해 아동과 가족의 안부를 묻고 생활환경을 살피며 온정을 나눠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김옥순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장은 “우리의 정성을 담아 마련한 위문품이 드림스타트 가족들에게 잘 전달돼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NH농협에서 명절 때마다 쌀을 후원하고 해와달빛농장에서도 흔쾌히 나눔에 동참해 줘 고맙다”고 기대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해마다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동과 아동복지시설 등에 위문품을 전달해 줘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다양한 아동복지 시책을 펼쳐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는 아동의 복지 증진을 위해 △아동 존중 캠페인 △명절맞이 위문품 전달 △취약계층 아동과 함께하는 현장 체험학습 △마을어린이 놀이터 환경정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