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6년 MICE 개최

인센티브 지원 대상 확대

김상진 기자
2026-02-02 12:38:33




전라남도 여수시 시청 여수시 제공



[한국Q뉴스] 여수시가 2026년 MICE 개최 인센티브 지원 계획을 확정하고 본격적으로 MICE 행사 유치에 나섰다.

시는 여수시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기관이나 단체 등을 대상으로 국내 회의는 최대 2천만원, 국제회의는 최대 2천5백만원까지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기업 인센티브 부문을 새롭게 신설해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이는 기업 연수와 포상 여행 등 다양한 형태의 수요를 적극 유치하기 위한 것으로 여수시 MICE 산업의 성장과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수시는 기존 유니크베뉴 6개소에 5개소를 추가 지정해 가산금 지원 범위를 총 11개소로 확대한다.

아울러 시는 올해 민·관 합동 MICE 유치설명회, 해외 온라인 유치설명회, 팸투어 등 국내·외 MICE 행사 유치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 관광·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2026년 MICE 인센티브 확대와 신규 사업 추진을 통해 여수를 찾는 MICE 수요를 더욱 늘리고 이색 지역 명소 활성화를 통해 여수만의 차별화된 MICE 브랜드를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MICE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한 해 동안 약 1200건의 MICE 행사를 유치해 25만 4천여명의 방문객을 유치했으며 약 895억원의 지역 경제 효과를 창출하며 '남해안권 마이스 거점도시 여수'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