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덕동 라온어린이집,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원아들이 모은 후원금 전달… 자원순환 캠페인 병행

김상진 기자
2026-01-30 10:38:16




둔덕동 라온어린이집,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으로 이웃사랑 실천 (여수시 제공)



[한국Q뉴스] 여수시 둔덕동은 라온어린이집 원아들이 아나바다 장터 기부금과 저금통을 통해 모은 후원금 59만 4천 원을 지난 26일 둔덕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어린이집에서 운영한 아나바다 장터 수익금과 원아들이 평소 저금통에 차곡차곡 모아 온 기부금을 합해 마련된 것으로 아이들이 나눔과 절약의 의미를 직접 체험하고 실천하는 교육적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폐건전지를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원아들은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폐건전지를 직접 수거·전달하며 자원 재활용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

라온어린이집 관계자는 “아나바다 장터와 저금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아끼고 나누는 기쁨을 느끼며 이웃과 환경을 함께 생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미숙 둔덕동장은 “아이들의 작은 손으로 모은 정성이 지역사회에 큰 감동을 주고 있다”며 “이번 후원과 자원순환 활동은 나눔과 환경 보호의 가치를 동시에 실천한 의미 있는 사례로 전달된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둔덕동주민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내 어린이집과 주민들이 함께 연계한 나눔 활동과 자원순환 실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라온어린이집 원아들이 아나바다 장터 기부금과 저금통을 통해 모은 후원금 59만 4천 원을 지난 26일 둔덕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