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Q뉴스]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남해군 협의회는 지난 9일 화전도서관 다목적 홀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정석원 부군수, 정영란 군의회 의장, 류경완 도의원, 군의원들을 비롯해 주요 내빈과 적십자 회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표창 수여, 선임증 수여, 신임 회원 환영식 등이 진행됐다.
박은경 회장은 “나눔은 혼자보다 함께할 때 더 큰 힘을 발휘한다”며 “처음 가보는 길은 어렵지만, 적십자 봉사원들과 함께라면 괜찮다”고 밝혔다.
정석원 부군수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시는 여러분의 헌신적 나눔 활동 덕분에 우리 군이 더 따뜻하고 살기 좋은 남해로 변화하고 있다”며 적십자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정석원 부군수는 장충남 군수를 대신하여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에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원을 전달하며, 재난구호, 취약계층 지원 등 인도주의 실천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한편 대한 적십자봉사회 남해군 협의회는 결연세대 구호 물품지원, 김장봉사, 재난 피해지역 복구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지속하기 위해 연중 진행되고 있는 적십자 회비 모금은 지로, 인터넷, 모바일, ARS, 공동 납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표창장, 표창패, 선임증 수여 명단 △ 대한적십자사 회장: 이상만 △ 대한적십자사 경상남도지사회장 : 박향순, 이명자, 함윤경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국협의회 회장 : 박정엽 △ 30년 장기봉사자 : 정준현, 박재열 △ 20년 장기봉사자 : 정복순, 이미혜, 장숙화/최현숙/ 문두심 △도지사 표창 최현숙 △군수 표창 최정희 △군의장 표창 송혜숙 △국회의원 표창 송홍주 선임증 수여 : △강인수 △김용자 △윤선심
저작권자 © 한국Q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