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송년회의 개최

김덕수 기자
2025-12-24 09:02:42




고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송년회의 개최 (남해군 제공)



[한국Q뉴스] 고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3일 2025년 송년회의를 개최하고, 올 한 해 협의체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차기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민간위원 12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오정숙 위원장이 4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하고 이임했으며, 위원들의 뜻을 모아 김현철 위원이 신임 위원장으로 추대되었다.

오정숙 이임 위원장은 “위원님들과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어 큰 보람이었다”며 “앞으로도 고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복지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임 김현철 위원장은 “그동안 협의체를 잘 이끌어주신 오정숙 위원장님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위원님들과 힘을 모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협의체는 2026년도 특화사업에 대해서도 논의한 결과, 올해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대형이불빨래지원사업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석차례상지원사업 등을 내년에도 계속 추진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류기찬 고현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의 중심 역할을 하는 중요한 조직”이라며 “앞으로도 면에서도 협의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