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유자라이온스클럽, 사랑의 팥죽 나눔 행사

김덕수 기자
2025-12-22 08:24:58




남해유자라이온스클럽, 사랑의 팥죽 나눔 행사 (남해군 제공)



[한국Q뉴스] 남해군은 남해유자라이온스클럽이 연맞을 맞아 지역 내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 19일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연말 맞이 사랑의 팥죽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해유자라이온스클럽 회원 20여명이 정성껏 준비한 팥죽 1000인분을 행사 종료 전 모두 제공했으며,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따뜻한 팥죽 한 그릇을 나누며 연말을 온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아울러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해 포장 팥죽 판매도 함께 진행됐으며, 이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김경숙 회장은 “연말을 맞아 회원들과 함께 이웃들에게 작은 정성을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준비한 팥죽이 모두 전달될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대만 복지정책과장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자발적으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남해유자라이온스클럽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팥죽 나눔 행사가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