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가족센터, 연탄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준비

지역 후원·가족봉사단 참여로 ‘이웃사랑’실천

김덕수 기자
2025-12-08 10:45:33




밀양시가족센터, 연탄 나눔으로 따뜻한 겨울 준비 (밀양시 제공)



[한국Q뉴스] 밀양시가족센터는 지난 6일 가곡동 일대에서 나우누리 14기 가족봉사단과 지역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함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우공방, 성모참기름 등 지역 내 개인·사업장 19곳이 후원에 참여해 마련된 것으로, 총 1500장의 연탄과 다양한 후원 물품이 준비됐다.

가족센터는 사례관리 대상 가구 3곳에 연탄 500장씩과 후원 물품을 직접 전달하며 겨울철 난방을 위한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가족봉사단과 후원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연탄을 배달하며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참여 가족들은 “겨울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힘이 되고 싶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연탄을 전달받은 가곡동 한 어르신은 “갑작스럽게 추워져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챙겨주셔서 마음까지 따뜻해진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나우누리 가족봉사단은 매월 1회 노인복지시설 정서 지원, 가족 체험 부스 운영, 지역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홍창희 센터장은 “이번 연탄 나눔은 지역의 많은 분이 마음을 모아 만든 뜻깊은 나눔이었다”라며 “연탄 마련에 도움을 주신 19곳의 후원처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가족봉사단이 지역 곳곳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