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청소년 대상 ‘올바름’프로그램 진행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인성교육 등 프로그램 학교별 진행

김덕수 기자
2025-12-05 15:35:09




경상남도 통영시 시청



[한국Q뉴스] 통영시는 지난 10월 13일부터 11월 28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총 7개교, 129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소통과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올바름’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추진한 이번 프로그램은 사람이 가져야 할 바른 태도와 건전한 성품을 기르는 것을 목표를 두고, 청소년 대상으로 10가지 주제별 대표 사례를 소개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말하고 행동할 수 있는지를 알려줬다.

세부프로그램으로 △인성덕목 활동 중 자기존중으로 자기의 강점 이해 △나의 강점과 친구의 강점 찾기 △배려와 소통으로 공감적 경청과 비공감적 듣기 차이 인식 △타인의 입장과 심정이해 및 상황에 따른 배려행동 인식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나의 강점을 새롭게 발견하고 타인과 공감하는 법을 배우며 친구들의 장점을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건강한 소통과 올바른 인성 함양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관련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지원을 위한 전문 심리상담과 다양한 주제의 청소년 교육 및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상담 및 교육이 필요한 관내 시설 및 단체, 청소년은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