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농협, 강서동에 사랑의 쌀·김장김치 전달

사랑의 쌀 100포, 김장김치 50박스 기탁

김덕수 기자
2025-12-04 11:55:43




양산농협, 강서동에 사랑의 쌀·김장김치 전달 (양산시 제공)



[한국Q뉴스] 양산시 강서동은 양산농업협동조합에서 지난 3일 돌봄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100포와 김장김치 5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양산농협은 매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후원 물품을 기부해 왔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내왔다.

특히 올해는 김장 준비 과정에 지역사회가 폭넓게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농협 임직원이 직접 배추 모종을 밭에 심고 재배하는 과정에 참여했으며, 김장 담그기에는 주부대학 총동창회 80여 명이 함께해 정성을 보탰다.

김장 재료는 모두 농협에서 판매하는 국산 재료만을 엄선해 사용했으며, 김장 담그기 전 과정도 수작업으로 진행됐다.

오영섭 조합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올해도 직원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쌀과 김장 김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은정 강서동장은 “김장의 모든 과정을 손수 준비한 정성에 더 큰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매년 잊지 않고 관내 돌봄이웃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신 양산농협에 깊이 감사드리며 추운 겨울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물품은 강서동 돌봄 이웃 150가구에 배부되며, 삼성동·양주동·중앙동·동면 관내 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도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