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일면,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실시

김덕수 기자
2025-12-04 10:04:07




하일면, 주민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실시 (경남고성군 제공)



[한국Q뉴스] 고성군 하일면은 12월 2일, 겨울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 취약 마을을 대상으로 주민 밀착형 ‘찾아가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화목보일러·난로 사용 증가와 농경지 및 주변 정리 작업으로 영농부산물 및 생활 쓰레기 소각이 늘어나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시기를 맞아, 주민 스스로 산불 위험성을 인식하고 예방 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하일면 직원과 이장단, 산불감시원, 마을주민 등 약 30명이 참여하여 관내 27개 경로당, 좌이산 등산로 입구, 화목보일러·난로 사용 세대 등을 직접 방문했다.

참여자들은 산불예방 문구가 표시된 스티커를 부착한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산불예방수칙, 화목보일러·난로 안전관리요령, 영농부산물 및 생활 쓰레기 등 소각 자제 안내, 소각 시 과태료 부과 기준 등을 안내했다.

또한, 마을방송과 주민 대상 문자 안내도 병행해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김영옥 하일면장은 “겨울철은 건조한 환경으로 조금만 방심해도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시기인 만큼, 주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직접 찾아가는 예방 활동을 지속해 산불 없는 아름다운 하일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